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맛있는 저속노화 ‘요리 킥’으로 화제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9:11:27
  • -
  • +
  • 인쇄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교수 유튜브에서 맛있는 저속노화 레시피 비법으로 나와
연두, 콩 발효로 얻은 깊은 감칠맛에 8가지 야채 우린 물로 음식의 맛을 자연스럽게 살려내
복잡한 양념 없이 연두로 입맛에 맞게 간하면 요리 끝…쉽고 맛있는데 건강하기까지 해 화제

[세계타임즈 = 이현진 기자]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가 ‘저속노화 식단은 어렵고, 복잡하고, 맛이 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깨는 ‘요리 킥’으로 각광받고 있다.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을 전파하는 정희원 교수 채널에서는 지난 연말부터 ‘맛있는 책방’의 장은실 편집장과 함께 양배추, 두부 등 몸에는 좋지만 맛있게 요리해 먹기 힘든 재료들로 자취생도 만들 수 있을 만큼 간단한 ‘저속노화 레시피’를 알려주는데, 양념은 거의 연두를 쓴다. 특히 양배추김샐러드, 양배추삼겹찜, 양배추볶음밥 레시피는 모두 연두 하나만으로 간을 하는데 그 맛이 뛰어나 반응이 뜨겁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 발효로 얻은 깊은 감칠맛에 파·마늘·양파·무 등 8가지 야채 우린 물을 더해 복잡한 양념 없이도 재료 본연의 맛을 자연스럽게 살려준다. 순식물성인데도 고기를 넣은 것처럼 감칠맛이 뛰어나고, 굴소스나 참치액, 간장처럼 자체의 강한 맛이 없어 국물요리나 볶음요리는 물론, 나물무침이나 샐러드 등 어디에나 쓸 수 있다. 양배추를 잘게 썬 뒤 올리브오일과 연두, 후추만 뿌려도 감칠맛 풍부한 저속노화 샐러드가 완성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정희원 교수의 섭외로 출연해 재료의 특성을 살린, 맛있는 ‘패스트 건강식’ 레시피를 알려주는 장은실 편집장은 “굴소스나 참치액 등은 특유의 훈연향이 나는데, 연두는 다른 재료 본연의 맛을 끌어올려준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정희원 교수는 “극찬”이라며 “앞으로도 최대한 검증을 거친 제품을 소개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의 참맛을 살려주는 연두는 샘표의 독보적인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다.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콩 발효액에 파와 마늘, 양파 등 야채 우린 물을 더해 복잡한 양념 없이 연두 하나 만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