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고, 세계시민데이 운영으로 특색교육 실천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06-06 09:13:26
  • -
  • +
  • 인쇄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광혜원고등학교(교장 김기회)가 매달 세계시민데이를 운영하여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특색교육을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4.19 혁명 기념일(4월 19일), 세계인의 날(5월 20일), 환경의 날(6월 5일) 등의 기념일에 맞추어 매달 민주주의, 세계 문화, 환경이라는 주제를 각각 담아 세계시민동아리인 <하늘‧땅‧사람> 학생들의 주최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6월 5일(목)은 환경의 날로 <하늘‧땅‧사람> 동아리와 학생회가 연합해 지구 방위대라는 행사를 추진했다.
 


등굣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홍보하고, 환경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산신령 게임을 시작으로 올바른 분리수거와 재활용을 위한 챌린지, 퀴즈가 진행되었다.
 

또한, 지식의 측면을 넘어 스스로 친환경 생활을 다짐하는 ▲지구를 위한 세 줄의 마음 ▲초록별 지킴이들의 선언 등을 통해 세계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하늘‧땅‧사람> 회장 서은서 학생(3학년)은 “평소 문화와 민주주의, 환경 등 세계시민이 다루어야 할 다양한 주제를 보다 재미있게 풀어나가고자 했으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성장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기회 광혜원고등학교장은 “세계시민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가는 힘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이번 세계시민데이 활동처럼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생각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혜원고등학교는 2024학년도부터 세계시민교육 특화학교를 운영하여 다양한 활동과 융합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PBL(문제기반학습) 수업을 확대하고, ▲동아리 운영 ▲지역 답사 ▲모의 국제회의 활동 등을 통해 평화와 정의의 가치를 추구하며 환경 감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