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2025 탑골공원 청소년 국가유산지킴이 행사 성료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09:22:30
  • -
  • +
  • 인쇄
10일 종로 탑골공원에서 진행…’3.1 운동’ 등 역사적 내용 설명 듣고 환경 정화 활동 펼쳐

[세계타임즈 = 이현진 기자] 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지난 10일 종로 탑골공원에서 ‘엘리트학생복과 함께하는 탑골공원 청소년 국가유산지킴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과 함께한 ‘청소년 국가유산지킴이’ 행사는 초중고생의 눈높이로 쉽고 재미있게 국가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역사가 남긴 우리 유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형지엘리트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 국가유산청(당시 문화재청)과 협약을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국가유산지킴이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20여 명의 참가자들이 팔각정을 비롯해 탑골공원 곳곳을 둘러보며 3.1 운동 등 공원과 관련된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어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해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설명을 영어로 듣고 소통하는 경험을 제공하면서, 국가유산을 바라보는 글로벌한 시각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공원 내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화 활동도 펼쳤다. 참여 학생들은 1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는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3.1 운동이 시작된 역사적 현장인 탑골공원에서 학생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정신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국가유산에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고교패션콘테스트’ 후원 등 교육, 문화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캄보디아 청소년 유해 환경 개선을 위해 의류를 후원하고, 라오스 어린이·청소년 오케스트라, ‘라오 유스오케스트라’에 단복을 후원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 청소년을 위한 지원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