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들의 축제, 2025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성황리 개최

최성룡 / 기사승인 : 2025-10-12 10:30:47
  • -
  • +
  • 인쇄
- 대한민국 드라마를 빛낸 별들이 진주에 모여
-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안재욱 대상 수여 영예를 안아


[경남 세계타임즈=최성룡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0월 11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경남도, 진주시가 주최하고 (사)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 코리아드라마어워즈’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MC 류승수, 김미란의 오프닝 인사에 이어 본격적인 드라마 시상식이 진행됐다.

현장에는 박명균 경남도 행정부지사,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국내외 유명 연예인, 드라마 팬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명균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레드카펫 행사 및 신스틸러상 시상과 함께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2025년 ‘코리아드라마 어워즈’의 대상은 올해 주말드라마로 큰 인기를 얻은 의 주연 배우 안재욱이 영예를 안았다. 작품상은 SBS <우리 영화>가 수상하며 올 한 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시상식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어,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국내외 팬들도 온라인으로 함께 호흡하며 축제의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생방송 화면을 통해 무대 위 배우들의 환한 미소와 시상식장의 열띤 분위기가 그대로 전달되며, 한국 드라마를 사랑하는 전 세계 시청자들이 한자리에서 함께 즐기는 듯한 특별한 공감과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2025 코리아드라마 어워즈’는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 펼쳐지는 2025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상파와 케이블, 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방영된 드라마들을 총망라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 시상식이다.

박명균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은 단순한 드라마 시상이 아닌, 한류 문화 교류의 장이자 세계를 향한 K-드라마 축제 플랫폼이다”면서,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진주 남강 유등축제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10월 12일 브라질 방송국 관계자와 경상남도,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지역 콘텐츠 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K-콘텐츠 수출 전략과 브라질과의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자리는 지역 영상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의미 있는 협력의 장으로 평가되었다.

이 밖에도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는 10월 19일까지 진주시 일원에서 이어져, 유등축제와 함께 진주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