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일부터 3일까지 남양주별빛유치원 강당에서 ‘눈꽃마을 놀이’원내체험활동 실시
◦ 다양한 겨울 놀이로 신나는 신체 놀이 활동을 즐김
◦ 유아의 관심과 흥미에 따른 체험활동을 통해 전인적 발달 및 성장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남양주별빛유치원(원장 김혜영)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유치원 강당에서 ‘눈꽃마을 놀이’원내체험활동을 실시했다.
3, 4, 5세 172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겨울철 실내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다양한 겨울 신체놀이를 통해 에너지를 건강하게 발산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눈꽃마을 놀이’는 ▲정상을 향해 계단을 올라 미끄럼틀처럼 내려오는 ‘눈꽃 썰매’▲얼음벽돌로 나만의 이글루를 만들어 보고, 눈송이를 바구니에 담아보는 ‘눈 놀이’▲하얀 눈송이로 가득 찬 ‘눈송이 풀장’▲포근한 공간에서 쉬어갈 수 있는‘이글루’▲눈송이를 대포에 담아 높이 발사해보는‘눈꽃대포’▲대형 눈 풍선 안에서 신나게 뛰어볼 수 있는 ‘에어돔’▲눈꽃마을을 탐험하며 이동하는 ‘호핑말’등으로 구성되어 유아들이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었다.
김혜영 원장은 “유아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놀이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진정한 놀이중심 교육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놀이 경험을 통해 유아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별빛유치원은 이번‘눈꽃마을 놀이’활동을 비롯해 유아의 경험을 넓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