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경기도의원, 지역 현안 6건 道특조금 15억5천만 원 확보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4 11:41:02
  • -
  • +
  • 인쇄
노후 공공시설·보행환경·공원 안전 개선으로 주민 체감형 성과
▲남종섭 의원.
[경기도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3)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총 6 건, 15억5천만원 규모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노후 공공시설 개선과 보행환경 정비, 공원 및 생활 체육시설 안전 강화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들로 구성됐다.

남 의원은 도비 확보 과정에서 사업의 시급성과 주민 체감 효과를 강조하며 예산 반영에 힘써 왔다.

구체적으로 △신갈동 주민자치센터 노후 시설 보강 및 외부 정비 공사에 2억 원이 투입돼 누수와 곰팡이 등으로 불편을 겪어온 주민자치센터의 기능 회복과 안전성 확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트리플힐스로 보행환경 개선공사 에는 3억5천만 원이 배정돼 노후 보도 정비를 통해 보행자 안전이 크게 개 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흥 배드민턴장 개선공사에 1억 원을 확보해 장기간 사용으로 마모 된 바닥을 교체하고,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 보행로 개선사업에 5억 원을 투입해 배수시설 확충과 보행로 정비를 통해 통학로 및 공원 이용 안전을 강화한다. △수변공원 산책로 안전정비사업에는 3억 원이 배정돼 기흥호수공원 내 침하 구간과 노후 데크를 정비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현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에도 1억 원이 배분됐다.

남종섭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는 주민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을 중심으로 지역의 작은 불편까지 놓치지 않고, 도비 확보와 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