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시는 노후되거나 미관을 저해하는 간판을 교체함으로써 옥외광고물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6년 파주시 간판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기간은 2월 2일부터 27일까지이며, 벽면 이용 간판 중 교체를 희망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예쁜간판 공모전’ 수상 디자인을 적용할 경우에 지원된다.

1지원 금액은 1개 업소당 최대 250만 원(자부담 10%)으로, 총사업비는 옥외광고발전기금 7천5백만 원이다.
사업 대상자는 1차 정량 평가와 2차 정성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1차 정량 평가는 노후·미관저해 정도, 개선 효과성, 교체 비용의 합리성, 자부담 비율 등 6개 항목으로 진행되며, 2차 정성 평가는 옥외광고소심의회에서 예쁜간판 우수 공모작 디자인 반영 정도, 완성도, 경관 개선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업소 소재지를 기준으로 읍면 지역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마을지원팀에, 동 지역은 건축디자인과에 제출하면 된다.
강선희 건축디자인과장은 “예쁜간판 공모전과 연계한 간판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경관 개선과 시민참여형 옥외광고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누리집(www.paju.go.kr)을 참고하거나 건축디자인과 광고물계획팀(☎031-940-5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