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동대문구 정릉천 문화복합공간 공사현장 점검!

이장성 / 기사승인 : 2025-03-14 12:18:39
  • -
  • +
  • 인쇄
- 정릉천 복개공영주차장 일대 스케이트 보드장, 상부 휴게쉼터 공사 현장 점검!
- 이병윤 위원장, “2022년부터 진행된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 공사 완료시 주민의 문화와 감성 충족할 수 있는 공간을 기대”
[서울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이 3월 13일(목) 오전 11시 동대문구 제기동역 인근 정릉천 내 복개공영주차장 부지를 방문하여 공사가 진행 중인 “정릉천 문화복합공간 조성사업” 현장을 점검하였다. 이날 현장점검은 상부와 하부 공사 구간을 살펴보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병윤 교통위원장, 최영숙 동대문구의회 운영위원장, 동대문구 치수과장 및 실무자, 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하였다.


 “정릉천 문화복합공간 조성사업”은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경관을 저해하는 시설물을 지역 특색을 살려 문화·감성이 흐르는 매력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水세권’ 및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여가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병윤 위원장은 지난 2022년 사업이 추진될 시점부터 사업이 중단되지 않고 연속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였고, 2025년 상반기 중 공사 준공될 예정임에 따라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병윤 위원장은 “정릉천 복개공영주차장을 활용하여 상부에는 시민휴식 공간과 카페가 조성되고, 하부에는 스케이트 보드장이 올 상반기까지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주민들의 문화와 감성을 충족할 수 있는 동대문구의 새로운 핫스팟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무엇보다 끝까지 안전에 유의하여 공사를 마무리 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부서에 당부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앞으로도 동대문구 지역 주민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유휴공간 활용을 통한 문화공간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을 노력하고 시의회 차원에서 지원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릉천 문화복합공간 조성공사 현장에서 이병윤 위원장(왼쪽 첫 번째)> 


<정릉천 문화복합공간 조성공사 현장에서 이병윤 위원장(가운데)> 


<정릉천 수변활력거점사업(스케이트보드장) 현장을 살펴보는 이병윤 위원장(오른쪽 첫번째)>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