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복합문화공간 '도모헌', 누적 방문객 40만 명 돌파…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 개최

이용우 / 기사승인 : 2025-12-17 12:54:39
  • -
  • +
  • 인쇄
◈ 12.24.~12.25. 도모헌 누적 방문객 40만 명 돌파 및 연말 맞이 '2025년 도모헌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 열어… ▲가족뮤지컬 공연 ▲크리스마스 콘서트 ▲체험프로그램 ▲벼룩시장(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 이벤트 기간 이후에도 내년 초까지 ▲겨울철 조명(일루미네이션) 운영 ▲소소풍라운지 조성 ▲외벽영상(미디어파사드) 전시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도모헌 프로그램 운영 이어가
◈ 박 시장 “시민 여러분의 큰 사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따뜻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시민들과 나누기 위해 오는 12월 24일과 25일 양일간 '2025년 도모헌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이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관 1년 3개월여 만에 누적 방문객 40만 명 돌파(12.14.)를 기념하는 한편,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맞아 도모헌을 방문한 가족 단위 시민들이 따뜻한 휴식과 문화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시는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기고 겨울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도록 24일에는 밤 9시까지 특별 연장 운영하며,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특별 개방하여 많은 시민이 도모헌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는 가족 단위 시민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가족뮤지컬 공연’과 ▲감미로운 선율의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본관에서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가족들이 함께 옹기종기 모여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부스존’도 운영된다. 또한, ▲머그컵 만들기, 비즈공예, 멋글씨 쓰기(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벼룩시장(플리마켓)도 열려 시민들에게 풍성한 연말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뮤지컬 공연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도모헌 공식 누리집(busan.go.kr/domoheon)을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연말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12월 30일과 31일 양일간 밤 10시까지 특별히 연장 운영하여, 한 해의 마무리를 도모헌에서 보내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더욱 여유 있는 문화 휴식 시간을 제공한다. 이후에도 도모헌의 가치를 높이고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내년 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한다.
 

○ [겨울철 조명(일루미네이션) 운영] 부산 제1호 생활정원인 ‘소소풍정원’에는 은은한 갈대 조명과 별빛 전구를 설치하여 따듯한 산책로를 조성했다. 본관 1~2층 내부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감각적인 겨울 물건(오브제)을 배치하여 내년 1월 말까지 방문객들에게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아름다운 포토존을 제공한다.
 

○ [소소풍라운지 조성] 기존 전시 공간이었던 본관 1층은 시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인 ‘소소풍라운지’로 재탄생한다. 의자·탁자 등 시민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도서를 비치하여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 [외벽영상(미디어파사드) 전시] 내년 1월부터 2월 말까지는 도모헌의 상징성을 반영한 ‘외벽영상(미디어파사드)’ 전시를 선보인다. 도모헌의 과거와 변화, 조율의 모습을 본관 외벽에 미디어를 투사하여 겨울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시 관람 후에는 관람객들을 위한 공연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도모헌이 시민 여러분의 큰 사랑 속에 40만 명을 돌파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이번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를 통해 도모헌에서 시민 여러분이 가족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만들고 소중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모헌이 시민의 일상에서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문화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