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송활섭 의원, 소상공인 고충해소와 자생력 확보 도모

이채봉 / 기사승인 : 2024-03-11 14:00:18
  • -
  • +
  • 인쇄
- 소상공인에 온라인 판로·임대료·법률서비스 등 지원 근거 마련 -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시의회 송활섭 의원(국민의힘, 대덕구2)이 대표 발의한 「대전광역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1일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되어 소상공인 대한 촘촘한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송의원이 발의한 「대전광역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최근 고금리, 고물가의 장기화와 정보통신 기반 신생기업의 지속적인 등장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고충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에 온라인 판로와 임대료, 법률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규정하고 있어 소상공인의 고충해소뿐만 아니라 자생력 확보까지 도모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일부개정 조례안에는 △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지원에 관한 사항 △ 폐업 소상공인에 관한 사항 △ 소상공인 임대료, 법률서비스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조례를 발의한 송활섭 의원은 “조례가 시행될 경우, 우리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다양한 지원이 가능해 고금리와 고물가 장기화로 고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