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치매안심센터,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치매돌봄역량강화 교육 실시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09-22 14:06:05
  • -
  • +
  • 인쇄
현장 종사자 치매 돌봄 전문성 강화
현장의 다양한 사례 소개해 실무 적합도 높여


[강화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지난 19일 치매안심센터에서 관내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치매돌봄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돌봄 현장에서 종사자의 치매 인식 개선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치매 알기(예방수칙 3·3·3, 치료 및 관리 등) ▲치매 행동장애와 관리 요령 ▲치매환자와의 의사소통 등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뤄 종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분들은 치매환자 돌봄의 최일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전문적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돌봄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화군은 앞으로도 보건의료기관, 노인복지시설, 보건·복지 관련기관, 행정·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