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29회 고창해풍고추축제’ 성대한 막 올려

이영임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3 10:05:14
  • -
  • +
  • 인쇄
“자연이 키운 매운맛! 고창해풍고추!” [세계타임즈=고창군 이영임 기자] 고창군에서 전국 최고 품질의 고창 해풍고추를 소재로 한 ‘제29회 고창해풍고추축제’가 23일 고창군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막했다.


23일 오후 5시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개막식은 심덕섭 고창군수와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윤준병 국회의원 등 지역주민 5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관내 청소년 댄스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되었다.

또한, 14개 읍면이 하나되는 마음으로 대형 떡 케이크 커팅식 및 나눔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축제장을 방문한 모든 관광객들과 나눴다.

“자연이 키운 매운맛, 고창해풍고추!”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고창군 고추 재배 농가와 소비자간 직거래 장터가 열리고, 고추 할인 쿠폰 행사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고추를 구매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또한, 고추를 소재로 한 김치 만들기 체험 등 체험행사와 함께 먹거리 장터, 버스킹 공연 등 가족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창 해풍고추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고창 황토에서 깨끗하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병해충에 강하고 표피가 두꺼우며 특유의 매콤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 예로부터 김장김치에 사용하는 최고의 고추로 명성이 자자한 고추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올해에는 특히 더운 날씨로 인해 좋은 농산물을 길러내시느라 고생하신 농민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그간의 피로와 한여름의 무더위를 이번 축제를 통해 모두 털어버리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