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래의 목적과 역할에 맞는 학원자율정화위원회 운영으로 신뢰도 확보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선아)은 2월 3일‘파주교육지원청 학원자율정화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원자율정화위원회의 체계적인 운영과 현장 지도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위원회는 이날 안내된 활동 가이드를 바탕으로 2026년도 위원회 활동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원(교습소) 운영 전반에 대한 자율 지도 및 멘토링 ▲규정 외 활동 금지(활동을 임의로 확대하거나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수행하지 않도록 주의) ▲권한 없는 단체의 자율정화위원 대상 연수 금지 ▲ 교육지원청 자율정화위원회 단체명 무단 사용 금지▲학원 관련 법령 및 교육청 주요 정책 안내 등 학원 현장의 투명성과 지역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었다.
파주교육지원청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올해 연간 최소 36회의 활동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는 지난해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촘촘하고 내실 있는 자율 지도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다.
파주교육지원청 전선아 교육장은 “학원자율정화위원회의 활동이 현장의 자정 능력을 키우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과 학원계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통해 학원 운영의 투명성과 지역사회 및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여 파주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