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자율과제‘새빛생태교육을 통한 몸과 마음의 건강 기르기’를 통한 생태전환교육 실천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빛가온유치원(원장 여선화)에서는 4월 28일(월) ~ 5월 2일(금)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자율과제 봄빛놀이 주간』을 새빛생태공원에서 운영한다.
『새빛생태교육을 통한 몸과 마음의 건강기르기』라는 학교자율 과제의 일환으로 ‘봄빛놀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봄을 주제로 한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창의력과 탐구 심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봄빛놀이’는 계절의 변화를 몸 으로 느끼고 자연 속에서 놀이를 통해 배움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획된 활동으로 ‘봄빛놀이터’, ‘봄피크닉 데이’,‘새빛공원에 서 봄찾기 놀이’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자 발적으로 코너를 기획하고, 교사와 협의하여 운영하며 유치원 교 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봄빛놀 이터에서 (가정연계)새집 달아주기는 유아들에게 생생한 생태 체험을 제공하였다. 유아들은 새집을 달아주면서 “새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새집을 만들고, 새들이 잘 살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활동하며 더 깊은 소통을 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빛가온유치원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자율과제 봄빛놀이 주 간』를 통하여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 교사, 유아가 함께 어우러지 는 교육문화를 조성하고,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유치원, 모두 가 참여하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