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인천개항장 문화지구 축제 “문전성시, 개항장”

심동윤 기자 / 기사승인 : 2017-09-26 21:18:52
  • -
  • +
  • 인쇄
‘100년 전으로 떠나요~’
▲ © 세계타임즈

 

[중구=세계타임즈 심동윤 기자] 인천 중구는 황금 연휴기간 막바지인 10월 7일 ~ 8일 인천 개항장 문화지구에서 1900년대 근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제1회 인천 개항장 문화지구 축제-문전성시 개항장’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100년 전 시장을 만나자”는 주제로 개항기 근대건축물 등이 상당부분 남아있는 중구 아트플랫폼 일대에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근대 상점 체험 거리 등 개항기 인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가볍게 거리를 거니는 것만으로도 부모님에게는 추억 여행, 아이에게는 역사 여행이 될 수 있어 가족 나들이로 다녀오기 좋다.

 

아트마켓 등의 행사는 7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오후 6시에 개항장문화지구축제 메인 무대에서 김홍섭 중구청장의 인사말씀으로 개막식이 시작된다. 축하 공연으로 근대 최고의 문화 상품인 <이수일 과 심순애>와 초대가수 공연을 비롯해 경성을 주름잡던 ‘모던 걸’, ‘모던 보이’들의 퍼레이드 등이 이어지게 될 것이다.

 

또한 근대 시대 인천 예술가들의 사랑방이었던 주점 ‘백 항아리’와 1세대 카페라고 할 수 있는 ‘은성다방’이 재현되어 그 시대의 낭만을 느껴볼 수도 있고, 이 외에도 문방구, 사진관, 근대 의상 체험관, 철학관, 탁본 체험관 등 근대시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체험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인천에서 태어나고 자라고 생활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인천개항장을 찾아온 모든 사람들이 추억을 회상하며 새로운 추억거리를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중구 개항장의 대표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심동윤 기자 심동윤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