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택 의원, NGO 선정 국정감사‘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2연속 선정

이영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2 23:10:47
  • -
  • +
  • 인쇄
- 21년 의정활동 10관왕-

이원택 의원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국민의 삶의 질 높일 수 있는 의정활동 펼칠 것”

[세계타임즈 이영진 기자]이원택 의원(김제·부안)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1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 수상 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이원택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써 21년 국정감사에서 △가축분뇨에너지 사업화 문제 △벼 병충해 문제 △농사용 전기요금 문제 △해외농업개발 문제 △농산물 수급조절 문제 △밀·콩 자급률 문제 △공익직불금 제도보완 마련 요구 △농촌 인력 부족 문제 해소 위한 대책 마련 요구 △쌀 값 안정을 위한 시장격리 요구 △전국 섬주민 1천원 단일요금제 시행 요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서해 거점연구소 설립 요구 △수산분야 농사용전기 확대 요구 등 농·어업인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원택 의원은“농·어촌을 대변하고, 현장의 의견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문제점들이 제대로 시정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평가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원택 의원은 21년 의정활동 성과로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헌정대상 △한국농정신문 선정 국정감사 최우수상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1년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 △한농연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 △호남유권자연합 최우수 국회의원 △청소년 선플SNS기자단 선정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농림어업 경제회복지원 공로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NGO모니터단은 각 분야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권위와 공신력을 갖춘 단체로 23년 전통의 국정감사 전문평가단이다.


이 단체가 수여하는 국리민복상은 국정감사 기간동안 국회의원의 △제도개선 사항, △정책제안 사항 △언론보도 사항 △상임위 출결사항 △정책자료집 발간 현황 등 의정활동 전반을 객관적이고,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