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단일대오로 강력 대응 방침”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7 21:27:12
  • -
  • +
  • 인쇄
서은경 행정교육위원장 불신임의 건, 신속한 효력정지가처분 신청
안광림 부의장 불신임 및 직무정지가처분 신청 예고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대표단.
[성남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이하 민주당협의회)는 지난 9월26일 의원총회를 열고, 서은경 행정교육위원장에 대한 불신임에 대해 「성남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의2」에 해당 사항이 없다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협의회는 의원총회에서 “서은경 행정교육위원장 불신임안 표결에서 소속 의원 13명 전원이 반대(‘부’)했음을 재차 확인했다”라고 하면서 “흔들림 없이 단일대오로 의회 정상화를 위해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국민의힘은 저열한 정치공작과 허위사실 유포로 민주당 내부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며 “후안무치·범죄집단 국민의힘 가짜뉴스에 대한 제보 등을 검토 중이라며”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민주당협의회 이준배 대표의원은 “서은경 행정교육위원장 불신임에 대한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신속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하면서 “이번 사태에 책임 있는 안광림 부의장에 대한 불신임과 직무정지가처분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주당협의회는 마지막으로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국민의힘 의원 15명이 정식 재판을 앞두고 있음에도, 의회의 명예를 실추시킨 당사자들이 후안무치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수개월째 의장 공석 사태를 방치하는 안광림 부의장과 국민의힘은 시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즉각 의장 보궐선거를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