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과 ㈜메쎄이상, 충북 마이스(MICE)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22:54:21
  • -
  • +
  • 인쇄
- 국내외 중대형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계타임즈=충북 이현진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 김갑수, 이하 재단)과 ㈜메쎄이상은 2025년 1월 24일 충북 마이스(MICE)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 하반기 청주 오스코(OSCO) 공식 개장에 따른 충북 마이스 산업 육성과 마이스 행사 공동 유치 등을 위한 양자 간 협력을 강화하려는 노력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국내·외 마이스 행사 유치 확대, ▲ 국내·외 마이스 정보 공유를 통한 산업 생태계 조성, ▲충청북도 마이스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충청북도 마이스 활성화를 위한 인재 발굴 및 육성, 그리고 ▲충청북도 마이스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이다.

재단 김갑수 대표는 “이번 협약은 충북이 대한민국 마이스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스코(OSCO)를 운영하는 ㈜메쎄이상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충북 마이스(MICE) 행사 유치를 확대함으로써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메쎄이상 조원표 대표는 “충북의 마이스(MICE)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효과 창출을 통해 도내에서 개최되는 중대형 마이스(MICE) 행사를 적극 유치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충북문화재단은 충북 마이스 전담 기구로서 충북을 대한민국 마이스 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역특화컨벤션 육성, 충북 마이스 민관협의체 운영 및 마이스 유치개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마이스(MICE)는 회의(Meeting), 기업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이벤트(Exhibition & Event) 등 비즈니스 이벤트를 총칭하는 융합 산업이다.

 

[저작권자ⓒ 충남세계타이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